2024년 최고의 가성비 중고차 1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 차량은 준대형 세단 중 가성비가 높은 차량입니다. 그 차량은 기아자동차 K7입니다. 기아자동차 K7 중고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K7 중고차 가격, 연비, 제원 등을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더 프레스티지 K7 중고차

기아자동차 K7 중고차

기아자동차 K7은 현대자동차 그랜저와 등급 차량으로 각 제조사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세단 라인업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K7 1세대는 기아자동차 K 시리즈 중 가장 먼저 출시된 모델로 당시 고급 옵션, 주행 품질, 성능 그리고 디자인 모든 부분에서 혁신에 가까웠던 차량입니다.

 

K7 출시 당시 그랜저보다 젊은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이지만 상대적으로 젊은 30대에서 높은 판매량이 있었습니다. 기아자동차 K7 1세대는 준대형 세단의 소비 연령층을 낮추게 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아자동차 K7은 2009년 4월 서울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KND-5 VG 콘셉트카를 베이스로 디자인된 준대형 세단입니다. 기아자동차 K7 정식 출시일은 2009년 11월 24일입니다.

 

기아자동차 K7 출시 초기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2.4 세타 2 가솔린, 6 기통 V62.7 뮤 가솔린과 LPi, V6 6 기통 3.5 람다 2 가솔린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당시 세타 엔진에 대한 문제점이 있어 새로운 GDi 엔진이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결국 MPi 세타 엔진으로 출시하였습니다.

 

K7을 시작으로 기아자동차 K 시리즈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우디 스타일링과 유사하다나는 평이 있을 정도로 디자인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아우디 느낌이 날 수밖에 없던 이유는 기아자동차 디자인 총괄담당인 피터 슈라이어가 아우디 디자이너 출신이기 때문입니다.

 

K7 1세대는 현대자동차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준대형차용 플랫폼인 Type-N 플랫폼을 사용하에 한 세대 전인 그랜저 TG와 오피러스보다 높은 차체 강성으로 충돌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기아자동차 K7 1세대는 2009년 11월부터 2012년 10월까지 출시하였고 기아 K7 1세대에는 국산차 최초로 나파가죽을 사용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경쟁차량인 현대자동차 그랜저 TG, 르노삼성 SM7 보다 디자인적으로 훨씬 고급스럽고 깔끔한 모습으로 많은 이들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2010년 9월까지 국산 준대형 세단 판매율 1위는 K7 1세대였습니다.

 

더 프레스티지 K7 1세대 중고차 가격

1세대 K7는 2011년 1월에 GDi 모델로 전 라인업이 변경되면서 더 프레스티지 K7로 정식명칭도 변경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아니기에 동일한 K7 1세대에 속합니다.

 

중고차로 1세대 K7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엔진과 유압식 스티어링, 하부소음 등이 개선된 더 프레스티지 K7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프레스티지 K7 중고차 가격은 최소 400만원대부터 최대 7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2년식 K7 3.3 GDi 노블레스 출시가가 3,900만 원대로 현재 중고차 가격과 비교하면 약 85% 이상 감가 되었습니다.

 

더 프레스티지 K7 중고차 추천 옵션

개인적으로 유류비에 대한 부담이 없다면 더 프레스티지 K7 3.0 가솔린 혹은 3.3 가솔린 풀옵션을 추천드리고, 유지비를 고려하신다면 더 프레스티지 K7 2.4 가솔린 풀옵션을 추천드립니다.

 

세월이 많이 지났기 때문에 차량 자체 가격은 700만원 이하로 좋은 매물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당시 옵션을 굉장히 많이 탑재한 차량인 만큼 더 프레스티지 K7 풀옵션 차량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프레스티지 K7 연비와 제원

초기형 K7 1세대 중 추천드리는 라인업은 연식개선된 2012년식 더 프레스티지 K7입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더 프레스트지 K7 연비와 제원도 2012년식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프레스티지 K7 2.4 가솔린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2.4 GDi 전장 / 전폭 4,965mm / 1,850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자연흡기 전고 / 축거 1,475mm / 2,845mm 변속기 자동6단
배기량 2,359cc 윤거 전 / 후 1,601mm / 1,600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525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최고출력 201hp 전륜타이어 225~245mm / 45~55 / 17~18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25.5kg.m 후륜타이어 225~245mm / 45~55 / 17~18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2.8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83g/km        

 

더 프레스티지 K7 3.0 가솔린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V6 3.0 GDi 전장 / 전폭 4,965mm / 1,850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자연흡기 전고 / 축거 1,475mm / 2,845mm 변속기 자동6단
배기량 2,999cc 윤거 전 / 후 1,601mm / 1,600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580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최고출력 270hp 전륜타이어 225~245mm / 45~55 / 17~18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31.6kg.m 후륜타이어 225~245mm / 45~55 / 17~18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1.6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201g/km        

 

더 프레스티지 K7 3.3 가솔린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V6 3.3 GDi 전장 / 전폭 4,965mm / 1,850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자연흡기 전고 / 축거 1,475mm / 2,845mm 변속기 자동6단
배기량 3,342cc 윤거 전 / 후 1,601mm / 1,600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625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최고출력 294hp 전륜타이어 245mm / 45 / 18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35.3kg.m 후륜타이어 245mm / 45 / 18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0.9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215g/k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