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소비층이 있는 국산 박스카, 극강의 실용성과 공간활용성 및 효율성을 보여주는 기아자동차 더 뉴 레이 중고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7~2020년식,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후기형 더 뉴 레이 중고차 가격부터 연비 그리고 제원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더 뉴 레이 중고차
기아자동차 레이는 2011년부터 지금까지 출시되고 있는 국산 유일한 박스카입니다. 레이의 가장 큰 장점은 경차 혜택을 받으면서 준중형차 이상의 내부공간과 효율성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박스카 형태의 레이를 출시하면서 국산 경차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경제성과 실용성을 중점적으로 마케팅하였고 그 결과 여러 가지 장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어필을 하였습니다.
물론 기아자동차 레이가 장점만 있는 차량은 아닙니다. 고속 주행 시와 코너 주행 시 높은 차체와 얇은 바퀴사이즈로 인해 불안한 운행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레이의 장점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대체불가의 차량으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레이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다른 경차들과 비교하여 감가방어가 굉장히 잘되는 차량 중 하나이고, 레이는 중고차 시장에서의 판매량도 높아 회전율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실제로 레이가 경차기 때문에 낮은 중고차 가격을 예상하고 알아보면 레이 중고차 가격을 보고 놀라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행거리, 사고 유무, 엔진상태, 연식 등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차를 찾기도 어렵습니다.
후기형 더 뉴 레이 중고차 가격
2017년 12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출시한 후기형 더 뉴 레이 파워트레인은 1.0 가솔린과 1.0 LPi로 출시하였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출시한 더 뉴 레이는 차체 골격 보강, 파워트레인 개선, 주행안전장치 장착 등 많은 부분이 초기형에 비해 개선되었습니다.
기아자동차 더 뉴 레이 1.0 가솔린 중고차 가격 500만 원대부터 1,3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고, 더 뉴 레이 1.0 LPi 중고차 가격은 1,100만 원대부터 1,2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LPi 모델은 2018년식과 2019년식만 출시되었습니다.
더 뉴 레이 중고차 추천
후기형 더 뉴 레이 중고차 구입 시 추천드리는 파워트레인은 1.0 가솔린입니다. 왜냐하면, 더 뉴 레이의 출력 때문입니다. 1.0 가솔린 출력이 78hp, 1.0 LPi 출력이 74hp로 제원상 큰 차이를 보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 레이를 타보면 1.0 가솔린도 출력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출력이 높은 더 뉴 레이 1.0 가솔린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더 뉴 레이 LPi 완충 시 주행거리가 적어 시내주행 시 주유에 관한 어려움과 장거리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더 뉴 레이 1.0 가솔린 제원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후기형, 더 뉴 레이 파워트레인은 1.0 가솔린을 기준으로 설명드릴 것입니다. 더 뉴 레이 1.0 가솔린 차량은 일반모델과 벤 형태의 모델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2018년식 더 뉴 레이 1.0 가솔린 제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엔진형식 | I3 | 전장 / 전폭 | 3,595mm / 1,59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전고 / 축거 | 1,70mm / 2,520mm | 변속기 | 자동 4단 |
배기량 | 998cc | 윤거 전 / 후 | 1,410~1,416mm / 1,418~1424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040~1,045kg |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
최고출력 | 78hp | 전륜타이어 | 165~175mm / 50~60 / 14~15inch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최고토크 | 9.6kg.m | 후륜타이어 | 165~175mm / 50~60 / 14~15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2.7~13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27~130g/km |
2018년식 더 뉴 레이 1.0 가솔린 벤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 I3 | 전장 / 전폭 | 3,595mm / 1,59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전고 / 축거 | 1,70mm / 2,520mm | 변속기 | 자동 4단 |
배기량 | 998cc | 윤거 전 / 후 | 1,416mm / 1424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030kg |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
최고출력 | 78hp | 전륜타이어 | 165mm / 60 / 14inch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최고토크 | 9.6kg.m | 후륜타이어 | 165mm / 60 / 14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3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27g/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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