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강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대한민국 중형 세단의 대표차 기아자동차 더 뉴 K5입니다. 더 뉴 K5는 LF 쏘나타와 동급 경쟁차량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높은 가성비로 판매량이 많은 차량 중 하나입니다.

1.5세대 더 뉴 K5 중고차

더 뉴 K5는 LF 쏘나타처럼 대한민국 택시 기사님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차량으로 큰 고질병이 없고 탄탄한 차량입니다. 높은 가성비의 더 뉴 K5 중고차 가격과 고질병 그리고 구매 시 꼭 확인해야 하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더 뉴 K5 중고차

기아자동차 더 뉴 K5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출신 한 차량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동급 경쟁차량인 LF 쏘나타보다 저렴한 중고차 가격으로 각광받고 있는 중형 세단입니다.

 

2013년부터 2015년에 출시한 더 뉴 K5는 1세대의 페이스리프트 및 엔진 개선된 모델로 흔히 K5 1.5세대로 불리기도 합니다. 기전 K5 1세대에 탑재된 세타엔진의 내구성 이슈와 결함들을 해결한 누우엔진이 탑재된 차량입니다.

 

더 뉴 K5는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운행에 방해될 정도의 잔고장과 고질병이 없는 모델입니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하였던 현대자동차 LF 쏘나타와 마찬가지로 택시 기사님들의 많은 선택을 받은 차량입니다.

 

기아자동차 더 뉴 K5 1.5세대 LPG와 가솔린만 출시하였고 주력 모델은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더 뉴 K5 1.5세대 2.0가솔린 차량입니다.

 

기아자동차 더 뉴 K5 중고차 가격

더 뉴 K5 1.5세대 중고차 시세

더 뉴 K5 1.5세대 주력 상품이였던 2.0 가솔린 모델과 2.0 LPG 모델의 중고차 시세는 최저 500만 원대부터 900만 원대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연식, 경쟁차량인 현대자동차 LF 쏘나타 중고차 가격과 비교하면 2.0 가솔린 기준 최대 500만 원 저렴한 중고차 가격이고 2.0 LPG 기준 최대 300만 원 저렴한 더 뉴 K5 중고차 가격입니다.

 

내구성과 기본기 그리고 가성비를 모두 갖춘 더 뉴 K5 1.5세대 중고차 가격입니다. 1,000만원 이하 국산 세단 중고차 중 더 누 K5 중고차는 가성비 최강자로 생각합니다.

 

기아자동차 더 뉴 K5 구매 시 주의사항

더 뉴 K5 1.5세대 고질병

더 뉴 K5 1.5세대의 대표적인 고질병은 면발광 후미등 불량입니다. 잔고장이자 고질병으로 더 뉴 K5 차주라면 한 번씩은 경험했을 것입니다. 대게 2년 정도 지나면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더 뉴 K5 1.5세대 후미등은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자가수리가 가능합니다. 

 

1.5세대 더 뉴 K5 고질병은 아니지만, K5 구매 시 주의사항으로 1세대와 1.5세대가 페이스리프트만 된 차량이라고 알고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만 된 차량이 아니고 세타엔진에서 누우엔진으로 개선 되었습니다.

 

1세대 K5 세타엔진은 딱딱 거리는 소음이 발생하는 고질병이 있습니다. 1.5세대 더 뉴 K5 구매 시 자신이 본 차량이 1세대인지 1.5세대인지 확인해야 하며 탑재된 엔진이 누우엔진인지 꼭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더 뉴 K5 1.5세대 장점

첫 번째 더 뉴 K5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K5 1세대를 처음 공개하였을 때, 디자인으로 엄청난 호응을 받았습니다. 기아자동차의 판매율을 담당했었던 라인업이었던 만큼 지금까지도 더 뉴 K5 디자인은 오래된 차라고 생각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두 번째 더 뉴 K5 장점은 연비입니다. 더 뉴 K5 공인연비는 12.2km/l로 시내주행 시 8~10km/l지만, 고속주행 시 17km/l까지 연비가 나오면서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 더 뉴 K5 장점은 정비성과 유지관리비입니다. 더 뉴 K5는 정비성이 좋은 기아자동차 차량으로 전용카센터인 오토큐뿐만 아니라 부품값도 저렴한 편입니다.

 

더 뉴 K5 1.5세대 단점

더 뉴 K5 단점은 이미지입니다. 첫 번째 장점인 디자인으로 많은 분들이 K5를 구매해 주셨지만, 우리나라에서 K5는 과학 5호기라는 이미지를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1.5세대 더 뉴 K5 제원

개선된 첫 번째 출시 모델인 2013년식 더 뉴 K5 2.0 가솔린 CVVL 제원을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엔진형식 I4 2.0 전장 / 전폭 4,835mm / 1,835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전고 / 축거 1,455mm / 2,795mm 변속기 수동 6단, 자동 6단
배기량 1,999cc 윤거 전 / 후 1,591mm / 1,591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400~1,415kg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최고출력 172hp 전륜타이어 205~215mm / 55~65 / 16~17inch 전륜제동장치 V 디스크
최고토크 20.5kg.m 후륜타이어 205~215mm / 55~65 / 16~17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1.9~12.2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42~147g/k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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