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출고 당시 높은 인기로 소형 SUV 시장 최강자로 현재까지도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 기아자동차 셀토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아 셀토스 중고차 인기는 신차만큼이나 높습니다. 티볼리에 이어서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SUV 중고차입니다.
기아자동차 셀토스 중고차
기아자동차에서 2019년 공개한 셀토스는 공개와 동시에 높은 인기로 사전예약부터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주었습니다. 2024년형부터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셀토스가 판매되었습니다.
중고차로 알아볼 셀토스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판매된 차량으로 페이스리프트 직전 모델입니다. 2021년식 셀토스 출고가는 1,934만 원부터 2,896만 원까지 트림별 구성되고 추가옵션을 선택하면 3,000만 원 중후반에 가격이 형성되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동급차량대비 넓은 실내공간으로 남성과 여성 관계없이 많은 관심 보였습니다. 최근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유지중으로 사회초년생 중 준중형 세단이 싫은 분들이 셀토스 중고차를 많이 구매하시고 계십니다.
셀토스 중고차 가격
셀토스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터보와 1.6 디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셀토스 1.6 가솔린터보를 기준으로 중고차 시세와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셀토스 중고차 가격은 1,500만원대부터 2,8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식별로는 셀토스 중고차 가격 차이 있지만, 큰 차이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2019년형 기준 4년 전 차량으로 아직 주행거리 100,000km 이하일 경우 신차보증기간이 남아있는 중고차입니다. 신차보증기간이 남아있고 세련된 디자인과 아직까지도 높은 인지도와 인기 때문에 감가율이 동급차량대비 낮은 편에 속합니다.
셀토스 중고차 장점
첫 번째 셀토스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실제로 현재 2021년형 셀토스를 2년동안 운행 중인데 셀토스의 세련된 디자인은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량 구입 시 디자인을 배제하고 살 수 없는 만큼 디자인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두 번째 셀토스 장점은 넓은 실내공간입니다. 셀토스는 소형 SUV 중 가장 넓은 공간을 보여주고 잇습니다. 뒤좌석 폴딩 시 셀토스 차박이 가능할 정도의 공간이 확보됩니다.
세 번째 셀토스 장점은 풍부한 선택옵션과 운전평의성입니다. 셀토스는 소형 SUV 답지 않게 옵션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차선유지장치, 차선 이탈방지, 후측방 경보장치 등의 최신 안정옵션뿐만 아니라 윗등급 차량들에 들어가는 HUD(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셀토스 장점은 주행 안정성입니다. 셀토스 고속주행 시 주행 안정성을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핸들도 가볍지 않고 묵직하며 시속 70km/h로 코너링 진입 시에도 쏠리지 않고 여유롭게 코너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셀토스 공차중량이 1,400kg 이하로 차량이 묵직하지 못하여 고속도로 주행 시 차량 떨림이 있을 것이라 판단하였지만, 시속 80km/h 이상에서도 묵직한 주행 안정성 나타났습니다.
셀토스 단점
첫 번째 셀토스 단점은 승차감입니다. 운행 시 묵직하면서 주행안정성이 높아 좋았지만, 반대로 승차감에서 아쉬운 부분이 생겨났습니다. 프래임이 딱딱하고 서스펜션 세팅이 타이트해서인지 셀토스 승차감은 조금 거칠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두 번째 셀토스 단점은 엔진소음과 노면소음의 유입입니다. 셀토스로 일상주행을 할 경우에는 엔진소음을 들을 수 없을 수 있지만, 고속주행을 한다거나, 급가속을 할 경우 엔진소음이 내부로 많이 유입됩니다. 그리고 노면소음과 풍절음 등 내부로 유입되는 소음이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들어옵니다.
세 번째 셀토스 단점은 DCT 미션입니다. DCT 미션 특유 단점으로 저속에서의 꿀렁거림이 있습니다. 1~2단에서의 꿀렁거림이 익숙해지면 괜찮지만, 승차감 부분에서 마이너스 요소입니다.
셀토스 1.6 가솔린 제원
2021년식 기준 기아자동차 셀토스 1.6 가솔린터보 모델 기준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021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2WD입니다.
엔진형식 | I4 | 전장 / 전폭 | 4,375mm / 1,800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600~1,620mm / 2,630mm | 변속기 | DCT 7단 |
배기량 | 1,591cc | 윤거 전 / 후 | 1,560~1,575mm / 1,568~1584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345~1,385kg | 후륜서스펜션 | CTBA |
최고출력 | 177hp | 전륜타이어 | 205~235mm / 45~60 / 16~18inch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최고토크 | 27kg.m | 후륜타이어 | 205~235mm / 45~60 / 16~18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1.8~12.7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32~143g/km |
2021 셀토스 1.6 가솔린 터보 4WD입니다.
엔진형식 | I4 | 전장 / 전폭 | 4,375mm / 1,800mm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600~1,620mm / 2,630mm | 변속기 | DCT 7단 |
배기량 | 1,591cc | 윤거 전 / 후 | 1,560~1,575mm / 1,568~1587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425~1,465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77hp | 전륜타이어 | 205~235mm / 45~60 / 16~18inch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최고토크 | 27kg.m | 후륜타이어 | 205~235mm / 45~60 / 16~18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0.9~11.1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52~155g/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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