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만큼 연비 좋기로 소문난 현대자동차 엑센트 디젤 중고차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엑센트는 국산차 연비 좋은 차량들을 나열하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차량으로 장거리 운행이 많고 중고차 가격이 저렴한 차량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연비 좋은 중고차입니다.
현대자동차 엑센트 디젤 중고차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출시한 엑센트 4세대를 마지막으로 내수시장에서는 단종된 모델이지만, 2023년 2월 14일 6세대 엑센트 BN7이 공개되면서 사전계약이 진행되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엑센트 차량을 보고 기름 냄새만 맡아도 가는 차량이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현대자동차 엑센트 연비는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내연기관 차량들 중에서도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엑센트의 여러 트림 중에서도 엑디수, 엑센트 디젤 수동 연비는 고속도로 80~90km/h 정속주행 시 29~31km/l, 90~100km/l 정속주행 시 27~29km/l 연비를 기록할 정도로 굉장한 성능을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정속주행이 아니더라도 고속도로에서 엑센트 디젤 수동 연비는 20km/l 아래로 떨어지는 경우는 정말 드물다고 합니다. 고속주행 시 엑센트 디젤 수동 연비 때문에 장거리 출퇴근용으로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엑센트 디젤 연비가 좋다보니 중고차 시장에서 엑센트 디젤 차량 인기가 가솔린 차량보다 많습니다. 2023년 11월 22일 기준 sk엔카 엑센트를 검색하면 총 421대 중 가솔린 312대, 디젤 110대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엑센트 중고차 가격
우리나라에서 구매 가능한 엑센트는 4세대 모델이 끝으로 그중에서도 최고의 연비효율을 보여주는 엑센트 디젤 중고차 가격은 400만 원대부터 900만 원대까지, 엑센트 가솔린 중고차 가격도 400만 원부터 9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엑센트 디젤 트림의 매물은 2015년식 이상 주행거리 80,000~130,000km의 엑센트 디젤 중고차 가격이 700만 원대 형성되어 있습니다.
엑센트 가솔린 트림의 매물은 2015년식 이상 주행거리 130,000km 이하의 엑센트 가솔린 중고차 가격은 800만 원대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엑센트 고질병
첫 번째 엑센트 고질병은 계기판 엔진 경고등입니다. 엑센트는 특별한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도 종종 엔진 경고등이 들어오는 고질병이 있습니다.
두 번째 엑센트 고질병은 시트 조정 레버 소음입니다. 엑센트 4세대 전 모델에서 나타났던 고질병으로 시트 조정 레버가 풀리지는 않는데 운행 시 소음이 발생되어 무상수리가 진행되었던 기록이 있습니다.
세 번째 엑센트 고질병은 엔진오일 감소입니다. 이 고질병은 2010년 3월부터 2015년 9월까지 생산된 엑센트 모델 중 엑센트 1.6 GDi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에서만 발생했던 고질병입니다.
해당 기간에 생산된 엑센트 1.6 GDi 가솔린 차량은 보증기간 10년 16만 km이지만, 현시점에서 보증기간이 끝났기 때문에 엑센트 중고 구매 시 리콜이력이 있는 차량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엑센트 고질병은 배터리 전기배선 손상으로 인한 화재위험입니다. 2010년 11월부터 2011년 5월까지 생산된 엑센트 전 모델에서 차량 전면충돌 시 배터리 전기배선 손상으로 인한 화재사고가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해당 기간에 생산된 엑센트 차량들은 모두 리콜되어 정비가 되었지만, 엑센트 중고 구입 전 리콜이력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엑센트 장점
엑센트 장점은 연비입니다. 디젤과 가솔린 모델 상관없이 엑센트 차량 모든 모델이 동급대비 연비가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엑센트 디젤 모델은 감히 하이브리드 차량을 위협할 정도의 연비와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엑센트 단점
엑센트 단점은 최대 장점인 연비 이외에 모든 것입니다. 특히, 엑센트 디젤의 경우 단점이 확실합니다. 엔진 소음과 진동, 외부 소음 유입 등 정숙하지 못한 부분이 엑센트 단점입니다.
현대자동차 엑센트 제원
우리나라 기준 단종 전 마지막 모델인 엑센트 4세대 신형모델은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출시되었습니다. 2015년식을 기준으로 엑센트 디젤과 가솔린 제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센트 디젤 제원
엔진형식 | 1.6 VGT | 전장 / 전폭 | 4,370mm / 1,70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455mm / 2,570mm | 변속기 | 수동 6단, DCT 7단 |
배기량 | 1,582cc | 윤거 전 / 후 | 1,488mm / 1,493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디젤 | 공차중량 | 1,190~1,220kg |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
최고출력 | 136hp | 전륜타이어 | 175~195mm / 50~70 / 14~16inch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최고토크 | 30.6kg.m | 후륜타이어 | 175~195mm / 50~70 / 14~16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8.3~19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20~105g/km |
엑센트 1.4 가솔린 제원
엔진형식 | 1.4 VVT | 전장 / 전폭 | 4,370mm / 1,70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전고 / 축거 | 1,455mm / 2,570mm | 변속기 | 수동 6단, CVT |
배기량 | 1,368cc | 윤거 전 / 후 | 1,488mm / 1,493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035~1,095kg |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
최고출력 | 100hp | 전륜타이어 | 175~195mm / 50~70 / 14~16inch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최고토크 | 13.6kg.m | 후륜타이어 | 175~195mm / 50~70 / 14~16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4.1~15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13~122g/km |
엑센트 1.6 가솔린 제원
엔진형식 | 1.6 GDi | 전장 / 전폭 | 4,370mm / 1,70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전고 / 축거 | 1,455mm / 2,570mm | 변속기 | 자동 6단 |
배기량 | 1,591cc | 윤거 전 / 후 | 1,488mm / 1,493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085kg |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
최고출력 | 140hp | 전륜타이어 | 195mm / 50 / 16inch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최고토크 | 17kg.m | 후륜타이어 | 195mm / 50 / 16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4~14.3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20~123g/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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