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수입차 입문용 1,000만 원대 최고의 가성비 중고차 BMW 1시리즈 중고차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BMW 1시리즈는 차량의 디자인과 연비 그리고 BMW만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중고차입니다.
BMW 1시리즈 중고차
BMW 1시리즈는 엔트리 등급의 차량으로 BMW 차량들 중 3시리즈와 함께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차체의 밸러스를 50:50 무게배분을 통해 BMW만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만들어주는 차량입니다.
BMW 1시리즈는 본네트는 길고 오버행이 짧은 전형적인 스포츠카 스타일로 디자인된 차량으로 해치백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우리나라 자동차시장에서 수입차 중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해치백은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트렁크 활용도가 합쳐진 차량 디자인 중 가장 효율적인 디자인이지만, 한국에서는 해치백 스타일 차량들이 인기가 없습니다. 다른 브랜드들의 해치백 차량들의 인기는 낮았지만, BMW 1시리즈는 초반 출시부터 시장 반응이 달랐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BMW 1시리즈보다는 BMW 118d로 더 많이 불리고, BMW 118d 판매량이 높아 중고차 시장에 좋은 매물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출시가격에 비해서 수입 중고차라는 특성상 감가율도 높아 1,000만 원대로 좋은 매물의 BMW 1시리즈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출시되는 bmw 1시리즈는 f40으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bmw 1시리즈 f20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출시되는 1시리즈, f40은 전륜구동방식이고 가성비 중고 수입차 1시리즈 f20은 후륜구동입니다.
후륜구동을 사용하는 bmw 118d의 f20이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드라이빙 성능이 높고, 전류구동을 사용하는 bmw 120i, 135i의 f40은 스포츠성보다는 안정성과 내부공간에 초점을 맞추어 제작되었습니다.
BMW 1시리즈 중고차 가격
bmw 1시리즈 중고차 구매 시 2015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변경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경사항 중 문제가 있었던 n47엔진을 개선된 b47엔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당시 디튠이 되어 같은 출력은 아니지만 5시리즈에 들어가는 엔진과 같은 엔진입니다.
b47 엔진으로 개선된 bmw 1시리즈 중고차 가격은 1,000만원대부터 1,9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조이와 스타일 트림 등 트림과 옵션의 차이로 가격대는 나누어집니다.
BMW 1시리즈 고질병
BMW 1시리즈의 대표적인 고질병은 오일 누유입니다. 오일 누유는 연식있는 중고차에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이지만, 특히 디젤 엔진을 사용하는 차량에서 많은 비중으로 나타납니다. BMW 1시리즈 이외에도 엔진 오일 누유 현상이 나타는 차량은 많습니다.
BMW 1시리즈 장점
첫 번째 BMW 1시리즈 장점은 정비 및 부품 수급에 문제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수입차량 특성 사 정비 및 수리 시 부품수급에 문제가 있거나 정비가 가능한 센터를 찾는데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BMW 1시리즈 중고차의 경우 판매량이 높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정비소에서도 쉬게 수리가 가능하며 BMW 118d 부품이 정품도 수급에 어려움이 없지만, 가품 제품도 많이 유통되어 다른 수입차량들에 비해서 정비비가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두 번째 bmw 1시리즈 장점은 실내 공간효율입니다. bmw 1시리즈는 해치백 스타일로 트렁크를 열었을 때 내부공간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이 부분은 세단 디자인의 3시리즈와 절대적인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bmw 1시리즈 장점은 연비입니다. 2016 bmw 118d 기준 공인연비가 15.3km/l이지만, 실제 주행 시에는 최대 22km/l 이상을 기록한다고 합니다. 가벼운 차체에 2,000cc 디젤 엔진의 출력이 높은 효율로 연비를 높여주었습니다.
BMW 1시리즈 단점
첫 번째 BMW 1시리즈 단점은 내부공간입니다. 장점에서 실내 공간효율을 이야기하였지만, 그 부분은 활용도가 높다는 것이지 크기가 크다는 것은 아닙니다. 후륜구동의 가장 큰 단점으로 실내공간이 좁습니다. 특히 좁은 뒷좌석은 성인 남성이 앉아 장거리 이동하기 힘든 부분도 있습니다.
두 번째 BMW 1시리즈 단점은 인테리어입니다. BMW 1시리즈 외부 디자인은 지금 보아도 멋있고 세련된 부분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출시되는 국산차들과 비교해도 장점이 많은 차량이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내 인테리어는 실망감을 숨길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중에서도 BMW 1시리즈 핸들은 오래된 차량의 느낌을 피할 수 없습니다. 차량 트림 줄 스포츠모델이거나 m스포츠 핸들로 변경되어 있다면 괜찮을 수 있지만, 본인이 BMW 1시리즈 중고차 구매한 후 변경하려 한다면 스티어링 휠 교환비용으로 약 100만 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2열 송풍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BMW 1시리즈 단점은 메인 모니터, 내비게이션입니다. BMW 1시리즈 광고에는 메인 모니터를 보여주면서 광고하였지만, 한국에 출시한 BMW 1시리즈는 내비게이션 역할도 못하는 6.5인치 CI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BMW 1시리즈 제원
오늘 추천드리는 차량의 모델은 2016년식 BMW 118d이기 때문에 2016년식 BMW 1시리즈를 기준으로 제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엔진형식 | I4 직분사 | 전장 / 전폭 | 4,329mm / 1,795mm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421~1,440mm / 2,690mm | 변속기 | 자동8단 |
배기량 | 1,995cc | 윤거 전 / 후 | 1,535mm / 1,569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디젤 | 공차중량 | 1,475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50hp | 전륜타이어 | 205~225mm / 45~55 / 16~17inch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최고토크 | 32.7kg.m | 후륜타이어 | 205~225mm / 45~55 / 16~17inch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연비 | 15.3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28g/km |
2015년식 이후 BMW 1시리즈에 장착된 B47엔진의 150hp 출력이 다소 약하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BMW 1시리즈에 들어가는 B47엔진은 5시리즈에도 들어가는 엔진으로 내구성과 성능 부분에서 부족함이 없습니다.
실제로 2016년식 BMW 118d 최고 속도는 212km/h이고 제로백이 8.1초로 가속성능도 동급 차량들과 비교하면 월등히 좋은 성능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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