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형 세단 중 천만 원대 가성비 중고차 쉐보레 올 뉴 말리부 1.5 터보를 소개해드립니다. 탄탄한 기본기와 동급대비 압도적인 스펙과 출력 세련된 디자인이 합쳐진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중고차 가격과 시세에서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중고차
쉐보레 올 뉴 말리부는 출시 당시 동급 차량들과 비교가 안될 정도의 압도적인 출력과 퍼포먼스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올 뉴 말리부 LTZ 트림 출고가가 3,000만 원 중후반부터 4,000만 원 초반으로 현재 올 뉴 말리부 중고차 가격과 비교한다면 엄청난 감가를 보여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 뉴 말리부 차량 출시 당시 GM의 최신 플랫폼인 입실론2 플랫폼이 적용되면 크기도 커지고 안정성도 상승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쉐보레 차량답게 주행능력이 좋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비슷한 연식의 중고차들으 모아놓았을 때 쉐보레 올 뉴 말리부 디자인이 가장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20대부터 30대까지 이질 감 없이 운행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제원
올 뉴 말리부는 1.5 가솔린 터보와 2.0 가솔린 터보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하였습니다. 먼저 올 뉴 말리부 1.5 가솔린 터보 제원을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 | I4 | 전장 / 전폭 | 4,925mm / 1,85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470mm / 2,830mm | 변속기 | 자동 6단 |
배기량 | 1,490cc | 윤거 전 / 후 | 1,594mm / 1,597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400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66hp | 전륜타이어 | 205~225mm / 55~65 / 16~17inch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최고토크 | 25.5kg.m | 후륜타이어 | 205~225mm / 55~65 / 16~17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2.7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32g/km |
이번에는 올 뉴 말리부 2.0 가솔린 터보 제원을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 | I4 | 전장 / 전폭 | 4,925mm / 1,855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470mm / 2,830mm | 변속기 | 자동 6단 |
배기량 | 1,998cc | 윤거 전 / 후 | 1,594mm / 1,597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470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253hp | 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최고토크 | 36kg.m | 후륜타이어 | 245mm / 40 / 19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0.8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60g/km |
올 뉴 말리부 중고차 가격
올 뉴 말리부 1.5 터보 중고차 가격은 1,000만 원대부터 1,4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있고, 올 뉴 말리부 2.0 터보 중고차 가격은 1,200만 원대부터 1,5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 뉴 말리부는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출시된 모델로 보증기간이 끝났 차량이기 때문에 올 뉴 말리부를 중고차로 구매 히 미션상태와 누유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올 뉴 말리부 2.0 터보는 고급유세팅이 되어있기 때문에 유지보수 측면에서 부담이 되니 올 뉴 말리부 1.5 터보를 추천드립니다.
중고차시장에서 쉐보레 올 뉴 말리부 1.5터보 HUD를 제외하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포함된 풀옵션 차량을 1,500만 원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장점
첫 번째, 쉐보레는 올 뉴 말리부를 출시하면서 전세대의 단점인 뒤좌석 공간 부족, 무거운 차체에 비해 부족한 엔진의 출력, 반응이 느리고 내구도가 약한 미션 등 여러 가지 단점을 해결하였습니다.
두 번째, 쉐보레는 올 뉴 말리부 개발 당시 경량화에 초점을 맞추어서 거의 모든 부품에서 경량화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엔진도 다운사이징을 진행하였습니다. 쉐보레는 부품의 단가가 상승하더라도 부품 경량화를 진행하였습니다.
세 번째,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등 경쟁 차종들을 압도하는 올 뉴 말리부의 출력입니다. 올 뉴 말리부에 들어가는 엔진은 케딜락과 카마로에 들어가는 터보엔진을 사용하여 2.0 터보의 제로백은 6초대, 1.5 터보의 제로백은 8초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경쟁차종인 현대자동차 LF 소나타의 제로백이 11초대라는 것을 생각하면 올 뉴 말리부 성능은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 단점
올 뉴 말리부 뿐만 아니라 쉐보레, 르노코리아 차량의 전체적인 단점인 수리비입니다. 공임비는 사설에서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정비소를 찾을 수 있지만, 공임비와 상관없이 부품값이 비쌉니다.
중고차를 구매한 입장에서 유지보수비 중 가장 큰 비중인 수리비가 비싸다는 부분은 엄청난 단점이고, 이 단점이 올 뉴 말리부 중고차 가격에 50% 이상은 영향을 주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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