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세단 중고로 20대 중후반부터 30대 초중반까지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르노코리아 SM6, 신차보다 중고로 구매하였을 때 만족감이 높은 르노 SM6입니다.

르노코리아 SM6 중고차

르노 가성비 세단 SM6 중고차

르노코리아 SM6는 국산 중형 세단 중 중고차시장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차량입니다. 곡선과 직선을 조화롭게 사용한 외관 디자인은 동급 중형 세단 중 제일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르노코리아 차량들은 차량의 가치보다는 브랜드의 가치, 유지보수 및 서비스의 영향을 받아 중고차 가격이 방어에 실패하는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 SM6 중고차 가격 역시 감가가 많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르노 SM6 중고차 시세는 연식마다 다르지만 1,200만 원대로 찾아보면 주행거리 100,000km 이하 차량의 옵션이 잘 들어가 있는 가성비 중고차를 찾을 수 있습니다.

 

르노코리아 SM6를 신차가 아닌 중고차로 구매한다면 SM6 구매 가격대비 엄청난 만족감을 느끼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SM6 연비 및 제원

르노코리아 SM6는 가솔린과 디젤 모델로 출시하였고, 2017년식부터는 SM6 LPG 모델도 출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여러 파워트레인 중 가솔린 모델인 SM6 2.0 GDe와 1.6 TCE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2.0 가솔인 자연흡기 모델입니다.

엔진형식 I4 직분사 전장 / 전폭 4,850mm / 1,870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자연흡기 전고 / 축거 1,460mm / 2,810mm 변속기 DCT7단
배기량 1,997cc 윤거 전 / 후 1,615mm / 1,610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405~1420kg 후륜서스펜션 어댑티브 멀티링크
최고출력 150hp 전륜타이어 205~245mm / 45~65 / 16~18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20.6kg.m 후륜타이어 205~245mm / 45~65 / 16~18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2~12.3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37~141g/km        

 

다음, SM6 1.6TCE, 1.6 가솔린 터보 모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엔진형식 I4 전장 / 전폭 4,850mm / 1,870mm 구동방식 전륜구동
과급방식 싱글터보 전고 / 축거 1,460mm / 2,810mm 변속기 DCT7단
배기량 1,618cc 윤거 전 / 후 1,615mm / 1,610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스 스트럿
연료 가솔린 공차중량 1,420~1435kg 후륜서스펜션 어댑티브 멀티링크
최고출력 190hp 전륜타이어 225~245mm / 45~55 / 17~19inch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토크 26.5kg.m 후륜타이어 225~245mm / 45~55 / 17~19inch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연비 12.3~12.8km/l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CO2 배출량 131~137g/km        

 

SM6 가솔린 중고차 가격 및 시세

르노코리아 SM6 중고차 매물은 가솔린은 약 600대, LPG는 약 270대가 있습니다. 중고차 매물이 많은 편이고 활발하게 거래가 있는 편입니다. SM6는 감가율이 높아 저렴한 가격대에서 중형 세단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16년 연식 기준  동급 경쟁차량으로는 현대자동차 LF 소나타와 기아자동차 K5 2세대가 있습니다. 현대 LF 소나타와 기아 K5 2세대 중고차 가격은 800만 원대부터 1,50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고, SM6 중고차 가격은 600만 원대부터 1,100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르노코리아 SM6 장점

첫 번째, 르노코리아 SM6 장점은 아무리 뭐라 해도 부정할 수 없는 최대 장점은 외관 디자인입니다. SM6가 처음으로 공개되었을 당시 멋진 외관디자인만 보고 소나타와 K5를 보지도 않고 구매한 분들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 르노코리아 SM6 장점은 가격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동급 경쟁차종들보다 적게는 200만 원대, 크게는 400만 원대까지 중고차 가격 및 시세에서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코리아 SM6 단점

첫 번째, 르노코리아 SM6 단점은 후면 서스펜션입니다. 어댑티브 멀티링크로 표현되어 있지만, 토션빔으로 뒷자리 승차감이 최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뒷자리에 사람을 자주 태우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는 차량은 아닙니다.

 

두 번째, 르노코리아 SM6 단점은 출력입니다. SM6 1.6 TCE 모델은 터보모델로 동급대비 평균 출력은 나오지만, SM6 2.0 GDe의 경우 출력이 낮은 편으로 초반 토크가 부족해서 정차 후 출발 시 답답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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