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세계 올해의 차 후보에까지 올라간 현대자동차의 명차 3세대 올 뉴 투싼을 소개해드립니다. 올 뉴 투싼 중고차 가격이 천만 원대까지 내려오면서 현재 중고차 시장에서 가성비 차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천만 원대 가성비 SUV 중고차 3세대 올 뉴 투싼 중고차 가격부터 연비 그리고 제원까지 하나씩 알아보고
올 뉴 투싼 중고차
N2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3세대 투싼은 2015년 3월 3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고, 3월 17일 우리나라에 올 뉴 투싼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유럽시장에서도 ix35가 아닌 올 뉴 투싼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별로 판매되는 올 뉴 투싼 파워트레인은 다르지만 우리나라를 기준으로는 1.7 디젤과 2.0 디젤 라인업이 먼저 출시되고, 출시 1년 뒤 2016년 3월 15일 연식변경을 통해 올 뉴 투싼 1.6 가솔린 라인업이 출시되었습니다.
2015년에 출시한 현대자동차 올 뉴 투싼은 경쟁차량인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4세대와 같은 N2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동급 경쟁차량으로 소비자들이 차량을 구매할 때 많이 고민했었습니다.
올 뉴 투싼 출시 한 달 만에 내수 판매 2위를 기록하면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였지만, 당시 현대자동차가 내수시장을 위한 물량을 줄이고 수출 판매 물량을 늘리면서 내수시장 판매량을 급 하락하였습니다. 반대로 당시 스포티지 4세대 판매량은 올 뉴 투싼 출고 대기기간으로 인해 높아졌습니다.
올 뉴 투싼 중고차 가격
2017년식 기준 현대자동차 올 뉴 투싼은 1.7 디젤, 2.0 디젤 그리고 1.6 가솔린 터보까지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올 뉴 투싼 1.7 디젤 중고차 가격은 최소 1,000만 원대부터 1,600만 원대까지, 2.0 디젤 중고차 가격은 최소 1,100만 원대부터 최대 1,9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올 뉴 투싼 1.6 가솔린 터보 중고차 가격은 1,500만 원대부터 2,300만 원대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려드린 올 뉴 투싼 중고차 시세는 2WD와 4WD 모두 합쳐진 시세이고, 페이스리프트 전 2015년부터 2018년까지 해당되는 시세입니다.
올 뉴 투싼 중고차 구입 전 팁
2015년 식부터 2018년식까지 출시된 현대자동차 올 뉴 투싼은 1.7 디젤과 2.0 디젤은 서로 다른 미션이 들어갑니다. 올 뉴 투싼 1.7 디젤은 7단 DCT, 2.0 디젤은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7단 DCT 미션은 시내주행 시 저속에서의 덜컥거리는 불편감이 있는 미션으로 저속주행이 많은 분들은 7단 DCT 미션의 내구성이 6단 자동변속기보다 약하기 때문에 올 뉴 투싼 2.0 디젤의 자동변속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올 뉴 투싼 중고차 제원
2017년식 올 뉴 투싼 제원을 기준으로 1.7 디젤, 2.0 디젤, 1.6 가솔린 터보 제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2017년식 올 뉴 투싼 1.7 디젤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 I4 | 전장 / 전폭 | 4,475mm / 1,850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645~1,650mm / 2,670mm | 변속기 | DCT 7단 |
배기량 | 1,685cc | 윤거 전 / 후 | 1,608mm / 1,620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디젤 | 공차중량 | 1,565~1,580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41hp | 전륜타이어 | 225mm / 55~60 / 17~18inch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최고토크 | 34.7kg.m | 후륜타이어 | 225mm / 55~60 / 17~18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4.6~15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25~129g/km |
두 번째, 2017년식 올 뉴 투싼 2.0 디젤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 I4 | 전장 / 전폭 | 4,475mm / 1,850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645~1,650mm / 2,670mm |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 6단 |
배기량 | 1,995cc | 윤거 전 / 후 | 1,604~1,608mm / 1,615~1,620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디젤 | 공차중량 | 1,610~1,730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86hp | 전륜타이어 | 225~245mm / 45~60 / 17~19inch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최고토크 | 41kg.m | 후륜타이어 | 225~245mm / 45~60 / 17~19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2~14.5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30~160g/km |
세 번째, 2017년식 올 뉴 투싼 1.6 가솔린 터보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 I4 | 전장 / 전폭 | 4,475mm / 1,850mm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전고 / 축거 | 1,645~1,650mm / 2,670mm | 변속기 | DCT 7단 |
배기량 | 1,591cc | 윤거 전 / 후 | 1,608mm / 1,620mm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스 스트럿 |
연료 | 가솔린 | 공차중량 | 1,515~1,525kg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최고출력 | 177hp | 전륜타이어 | 225mm / 55~60 / 17~18inch |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최고토크 | 27kg.m | 후륜타이어 | 225mm / 55~60 / 17~18inch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연비 | 11.2~11.5km/l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
CO2 배출량 | 143~148g/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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